건축이란?
architecture는 건물이나 건물의 다른구조를 계획,디자인하여 설계하고 시공해서 완성된 결과물입니다.
이러한 결과 물은 역사적인 문명의 흔적으로 인해서 문화적인 상징성과 예술적인 작품으로 인정 받습니다. 역사적인 문명들은 건축가의 건축의 성과물로 인정됩니다. 인정받는 프로젝트를 실행하려면, 효과적인 계획이 필요합니다.
건축의 어원
건축은 라틴어의 architecture와 그리스어의 arkhitekton 에서 왔습니다.
architecture는 형태의 구조를 정의하는 용어이며, 구조물을 설계하는 과학과 예술의 형태로서 구조물이 일관성있게 지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건축의 이해
처음 건축 논문으로 기제된 책은 19세기 초반의 로마 건축가 비트루비우스에 의해서 작성되었습니다.
비트루비우스는 좋은 건축물은 내구성이 좋아야하며, 사용 목적에 맞게 쓰여야하고, 미적 아름다움을 만족해한다고 하였습니다. De Re Aedificatoria라는 논문에서는 레온 바티스타 알베트티가 장식은 부분적 역할을 하지 아름다움을 주는 것은 규칙들의 황금비율이라고 하였습니다.
아름다움의 중요한 양상은 사물에 내재하고 있는 보편적인 모습이며, 이것은 진리에 기초를 두어야한다고 하였습니다.
예술에서의 형식에 대한 관념은 조르조 바사리의 저작 전까지 발달하지 않았습니다.
19세기 오거스터스 푸진은 Contrasts(1836)를 썼습니다. 오거스터스 푸진은 그가 추구하는 현대산업적인 세계를 이상화된 것은 신중세시대의 모습관 대조적이였습니다. 고딕건축이 "진정한 기독교적인 건축 양식" 이라고 믿었습니다.
19세기 비평가인 존 러스킨은 1849년에 출판된 Seven Lamps of Archirecture에서는 건축은 보는 사람의 관점과 배치에서 장식하는 것에 대한 예술이 정신적인 건강, 활력, 기쁨에 기여한다고 하였습니다.
존 러스킨에게 미학은 중요한 것이며 건물은 그것을 반영하지 않으면 진실된 건축 작품이 아니라고 말하였습니다.
존 러스킨에겐 잘 지어진 건축은 비례가 잘 잡힌 기능적인 건물을 의미했습니다.
20세기의 건축가 르 코르뷔지에는 이상적인 건축과 단순한 건축의 차이에 대해 "돌과 나무와 콘크리트를 구해서 이 물질들로 집과 궁전을 짓는 것을 건설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물질로 감동받고 행복지고 아름다움을 느낄 때 이것이 건축이라고말했습니다.
르 코르뷔지에와 다르게 루트비히 미스 반 데어 로에는 "건축은 두 개의 벽돌을 같이 둘때 거기서 시작한다" 라고 말했습니다.
건축의 현대적인 개념
19세기 건축가 루이스 셀리반은 " 형태는 기능을 따른다" 라는 중요한 설계 수직을 알렸습니다.
건축은 전체적으로 기능성에 종속되었을때 비트우비우스의 "유용성"을 대체 할 수 있었으며, 건물이 기능과 만나 실용적인 면 뿐만 아니라 모든 문화적인 활용에 즐거움을 포함 시키는 것로 보여집니다.
눈지아 론다니니는 "건축은 미학적인 차원을 통해 다른 인문과학과 공유하던 기능적인 측면을 뛰어넘어 건축의 미학의 가치를 표현하는 특정한 방식을 통해, 건축의 자체적으로, 사회적인 개발을 촉진할 것이라고 가정하지 않고 사회적인 삶을 촉진시키고 퍼뜨릴 수 있다라고 하였습니다.
예술의 동기에 의해 예술에서 형식주의의 의미를 제한하는 것은 형태를 한낱 방편으로 전락시키는 완벽이나 독창성에 대한 목적없는 탐색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현대 건축가들과 현대 건축가의 건물 설계에 영향을 미친 철학들에는 이성주의, 경험론, 구조주의, 포스트구조주의가 있습니다.
20세기 후반 새로운 구조와 기능이 지속 가능성에 대한 고려와, 이를 기반하여 바탕을 둔 건축을 포함한 새로운 개념이 포함되었습니다. 현 시대의 기풍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건물은 재료의 생산, 주변 지역의 자연 환경과 건축 환경에 끼치는 영향, 건물의 냉난방, 물, 빛, 쓰레기 관리에 있어 지속 가능한 에너지를 생산해야 한다는 요구에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건축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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